‘퍼블소프트’ 자체 긴급신고센터로 몸캠피싱 및 화상통화사기범죄 완벽차단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8-20 17:58:25
  • -
  • +
  • 인쇄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동의 없이 불법촬영을 한 뒤 촬영물로 협박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른바 몸캠피싱이라고 불리는 사이버 악성범죄다. 

몸캠피싱은 음란화상채팅을 하다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나, 피팅모델 제안이나 영상통화사기로 인해 신체를 불법촬영 당하는 경우도 있어 억울한 피해사례도 적지 않다.  

협박범들은 몸캠피싱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들에게 모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할 수 없이 금품 요구에 응하기도 하는데, 요구조건을 들어줘도 동영상이 퍼지는 경우가 있고, 지인들에게 전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P2P사이트나 기타 어둠의 경로로 영상을 공유하기도 해서 몸캠피싱 불법촬영물 자체를 삭제해야 한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유포협박을 차단할 수 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드는데,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다음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제시한다.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몸캠동영상을 전달하지 못 하게 하는 것 외에도, 유포 중이라 해도 그 경로를 파악해 SNS, P2P사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고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하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연중무휴시스템으로 동영상유포협박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결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자들에게 든든한 해결책이 되어주고 있다.  


동영상유포협박 차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