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임박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8-19 13:44:06
  • -
  • +
  • 인쇄
사진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8월 22일 진행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이 임박했다. 21일까지 학점은행제를 신청하면 다음날부터 학습에 참여할 수 있어 빠른상담신청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생 졸업자라도 신청이 가능하며, 정규 대학 교과 과정 이외의 학습을 원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도 이용해볼 수 있다. 학점인정 법률에 따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학습과정도 학점으로 인정되는 제도이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패스하자 마자 사회진출을 한 직장인, 대학을 중도 포기했지만 새로운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학위를 갖고 있으나 또 다른 분야의 전공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도 스펙을 향상시키며 학업의 폭을 넓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시공간의 제약을 두지 않도록 모바일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바쁜 일상으로 학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힘들었던 이들도 보다 편리하게 접근해 볼 수 있다. 또한 최대 7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교육비에 대한 부담감도 함께 낮춰볼 수 있다.  

특히 심리학의 경우 전공과목 최다보유로 전공 60학점이상, 교양 30학점 이상 총 140학점 이상을 충족할 경우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전공필수 8과목, 전공선택 8과목으로 총 48학점 이수완료 시 심리학 타전공 취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학점은행제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으며 “학생들에게 민간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강의 등 3과목까지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여 열린학습자의 경쟁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