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리스칼프(re-scalp), “두피문신, 탈모 개선 방안으로 선택 가능해”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8-16 17:13:06
  • -
  • +
  • 인쇄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로 극심한 스트레스 혹은 기타 요인으로 발생하며, 탈모환자들은 탈모 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은 2013년 약 20만 명에서 2017년 약 21만 명으로 증가했다. 연령별 탈모 치료 비율에서는 20대가 21.9%, 30대가 26.9%, 40대가 22.1% 순으로 20대와 30대가 전체 약 40%를 차지했다. 

탈모는 탈모 증상뿐만 아니라 개인의 자존감 하락과 대인기피,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홈케어나 샴푸 등의 방법으로 예방하고 개선하고자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모습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리스칼프는 인천 및 부천에서 두피문신이나 헤어라인문신 등을 원하는 이들에게 SMP(Scalp Micro Pigmenta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피문신은 두피에 머리카락 단면을 표현해 실제 모발이 있는 것처럼 연출하는 요법으로 콤플렉스 개선과 탈모 커버 등을 위해 선택할 수 있다. 

인천 리스칼프 관계자는 “탈모는 앞머리, 정수리, 가르마, 엠자탈모 등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모르며, 모발이식 흉터나 상처 또한 다른 사람의 시선이 의식돼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인천 리스칼프 관계자는 “두피문신은 모발이식 후 밀도보강이나 흉터커버, 상처커버 등을 위해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이 원하는 모습과 맞춤형 시술을 위해 1:1 예약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모발 신경지점까지 시술하지 않으며, 민머리 혹은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