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교사 분야 아동요리지도사/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편리한 인강 제공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8-09 20:23:52
  • -
  • +
  • 인쇄

편리한 자격증 교육 인강을 제공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참가자는 아동요리레시피를 활용한 요리활동 지도 방법, 다양한 독서 경험을 위한 지도 노하우 등을 비용 부담 없이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인강’은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위한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강사 등과 관련된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가르친다. 전문 강사진은 어린이집요리교실 유아요리체험지도사를 꿈꾸는 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최신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풀이해주고 있다. 모든 교육이 인강으로 진행되는 만큼, 식품가공기능사 시험준비, 쉐프(셰프) 수련과 병행하기 적합하다.   

해당 교육과정은 요리사가 하는일, 아침반찬, 양식메뉴 브런치, 일본가정식, 부모님생일상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학생, 영양∙식습관 교육이 필요한 자녀 등을 위해 요리 관련 이러닝센터 교육콘텐츠를 총망라한 점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독서능력코칭 교육시스템을 통해 아동,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 스스로 창의력,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이끄는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한다. 강의를 통해 다양한 출제예상문제, 기출문제, 빈출문제를 풀이하여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 아동 독서교육 방문학습지 선생님(교사)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 교육 과정은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요령을 배울 수 있는 동화구연지도사와 문화예술교육사, 독서치료프로그램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 관련 자격증과 함께 취득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국어교원 국가공인자격증 1급∙2급∙3급 소지자, 여성취업지원센터로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단녀, 책 읽어주는 선생님 취업 희망자 등 누구나 수강 대상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 창업 희망자, 국어국문학과∙문예창작학과(문창과) 재학생, 아동요리지도사,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 교사 준비생들에게 비용 부담 없이 유익한 교육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포함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21종의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및 이력서 기재 등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돌봄교사(강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다양한 직업 관련 자격증을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최근 각광받는 유망자격증들의 주요 활용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