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하반기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공개일이 몇 일 남지 않았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노트10은 6.3인치 일반모델과 6.8인치 플러스 모델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는 4G, 5G 동시 출시가 아닌 5G 단말기만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프로세스 칩셋의 경우 국내 버전의 삼성 엑시노스 9825가 적용되며 해외 버저네는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셋이 탑재돼 글로벌 모델과 차별성을 둔 것으로 보인다. 전면 카메라에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선 출시한 갤럭시S10 시리즈와 달리 화면 상단부 한 가운데에 렌즈가 탑재 될 것으로 보이며 베젤리스 기능 강화를 위한 이어폰 단자와 박스비 버튼을 삭제하여 출시 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노트10 출시일 전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핫딜폰’은 구형으로 밀려날 갤럭시노트9를 비롯하여 갤럭시노트8, 갤럭시S8 플러스, LG V40 등 LTE 스마트폰과 더불어 기존 5G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최저가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핫딜폰은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을 대상으로 동시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10만 원대 가격에 판매 중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갤럭시노트8과 LG G8, LG V40, 아이폰7, 갤럭시S8 플러스 등은 100%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짜폰으로 전화되면서 단종을 앞당기고 있다.
또한, 실속형 라인업인 갤럭시A30, A40은 요금제 상관없이 전부 0원에 판매하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갤럭시S10 5G와 LG V50 ThinQ는 각가 20만 원대, 10만 원대 판매를 비롯해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까지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핫딜폰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특가 프로모션은 전부 한정재고로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재고 소진 시 즉시 마감 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진행 중인 모델 중 평소 눈 여겨 보던 모델이 있다면 지금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