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베이비 페이스와 탄력 있는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 피부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피부 각질 없애는 법, 얼굴 악건성 치료 방법, 피부 땡김 없애는 방법, 수분 폭탄 등을 검색해 인터넷에 나와 있는 후기들을 그대로 따라하기 보다는 민감한 피부 타입인 경우수분크림추천을 받기 전 피부 자극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크림을 선택할 때에는 개인의 피부 타입을 확인한 후 수분과 보습, 피부 영양 공급, 제품의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발맞춰 인기 뷰티 정보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는 여러 코스메틱 브랜드의 고보습 수분크림이나 고영양크림, 모이스처 수분크림 등 피부 수분 공급을 돕는 제품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따라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롭스 등과 같은 헬스&뷰티 스토어를 방문해 수분크림이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 제품을 추천받아 구매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남자와 여자 모두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매하는 것이 자신의 피부건강을 위한 바람직한 인생템 화장품 선택 방법이다. 건성피부는 수분 부족 원인을 잡기 위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건성 피부 보습제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좋다.
건조한 피부 속부터 수분, 보습을 공급해주는 대표적인 건성 피부 스킨로션 제품인 ‘1960NY 수퍼리치크림’은 건성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검정콩 추출물을 담은 낫토 제형의 수분크림이다. 피부 유수분밸런스 조절을 돕고 피부 진정 효과를 주며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수분크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검정콩은 노란콩이나 갈색콩에 비해 폴리페놀 용출량과 항산화 활성 정도가 높다. 덕분에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수퍼리치크림’이 입소문이 난 또 다른 이유는 유수분밸런스 수분크림이다. 유수분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자연 피부 윤활제인 라놀린 추출물을 담았기 때문. 라놀린 추출물은 수분 공급과 피부 영양에 동시적으로 작용해 피부가 건조할 때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해 케어 한다. 고농축 크림으로 피부 건조함을 안팎으로 채워주며 끈적임을 제거해 촉촉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성 피부 관리법으로 제격이다.
수분크림 사용으로 효과적인 얼굴 보습을 하고자 한다면 올바른 클렌징순서 과정을 거친 후, 기초케어 순서대로 피부에 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