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세대와 공감에 나선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5일 청담동 드레스가든 2층 부티크홀에서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 발대식을 가졌다.
앞서 제너시스BBQ 그룹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뭉친 디자이너, 작곡가, 웹툰작가를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은 젊은 세대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상상하는 것보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직접 물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최종적으로 128명의 60팀이 선발됐다.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 1기 발대식은 오프닝, 환영사, 브랜드 소개, 참가 지원자 영상 시청, 청춘마케터 안내, 치킨시식, 부대행사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또 발대식 부대행사로 기업인 다음소프트 부사장 송길영의 마케팅 특별강연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 제너시스BBQ 그룹은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젊은 세대와 공감하기 위한 노력으로, 발대식에서 한 참가자는 “언디피드 컬래버레이션 티셔츠를 굿즈 아이템으로 준비한 주최 측 센스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발대식을 마친 참가자들은 담당멘토의 교육 및 피드백을 받으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캠페인 진행의 주체로서, 실제로 진행 가능한 광고 및 마케팅을 제작 및 기획하는 것. 이는 콘텐츠 분야, 기획 분야로 나뉘어지며 오는 8월 20일까지 활동한다.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 시상은 총상금 2500만 원 규모이며 각 분야 별로 3팀씩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콘텐츠 분야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 원과 300만 원, 200만 원 및 자유 기획 분야 수상자에게는 각각 700만 원, 5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공모전 시상은 오는 8월 22일 이뤄지며, 당일 발표와 심사를 통해 분야별 3개 팀, 총 6팀의 시상을 마지막으로 공모전 활동이 마무리 된다”며 “공모전에 선발된 이들에게는 멘토링 및 미팅장소 제공, 치킨대학 원데이클래스, 추가활동비 등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모두에게 수료증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