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안회사 팀카시아, 24가지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 유형에 대응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06 13:47:41
  • -
  • +
  • 인쇄

정보통신매체의 발전과 더불어 모바일기기에 대한 혁신적인 발전이 이뤄지며 우리 생활은 굉장히 편리해졌다. 하지만 그 편리함으로 인해 불편한 상황이 초래되기도 한다.  

모든 정보를 다 저장되고 언제든 그 데이터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한 사이버 범죄사례가 매년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몸캠 사기, 몸캠 협박, 몸또, 동영상유포 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이 올해 들어서 급격하게 피해건수가 증가했다. 몸캠피싱처럼 한 순간에 모든 정보가 다 퍼질 경우 혼자서 이미 퍼진 동영상을 회수하거나 없었던 일로 할 수가 없다. 또한 이미 지인들이 자신의 알몸이나 신체 특정 부분을 본 상태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신이 아니라고 해명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줄 사람도 많지 않거니와, 소문이 퍼져 더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그리고 꼭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팀카시아와 같은 몸캠피씽 구제 전문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사기, 몸캠협박과 같은 뜻인 몸캠피싱은 한 순간에 일파만파로 퍼져 피해자의 삶을 어렵게 만들고, 정신적인 충격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무작위로 각종 웹사이트나 웹하드에 영상이 유포되는 경우도 있어서 협박을 받으면 바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릴 때부터 기술을 연구해, 현재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확보했다. 이에 동영상 삭제, 유포된 경로 확인 및 차단, 웹사이트 관리, 모니터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대응하고 있어 피해자들의 영상 유포 상황, 웹사이트 노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피해자들의 의뢰 및 문의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