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CRS 승무원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로 항공사지상직 취업 도움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03 15:46:07
  • -
  • +
  • 인쇄

‘한국장학진흥원’이 CRS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열어 항공사지상직, 여행사 등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CRS’를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는 승무원 연봉과 항공사 순위를 알아보며 지상직 스튜디어스나 항공기 승무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부터 여행사 취업 희망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CRS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PNR 작성∙관리 같은 지상직 승무원이 하는일을 교육해 대한항공 등 항공사의 승무원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 예비 스튜어디스와 여행사 취업 희망자에게 도움을 준다.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 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춰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와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재학생을 비롯해 누구나 독학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항공서비스전문가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린다. 또한 이곳의 공항 DCS를 포함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해당 교육원이 신설한 DCS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은 공항 내 항공사 카운터에서 예약, 발권이 완료된 승객의 좌석 배정과 수하물 처리 후 보딩 패스 및 백 태그를 발급해 승객의 탑승수속을 완료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