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박정수 기자] 뇌 건강 콘텐츠 전문 유튜브 채널인 헬씨브레인이 최근 영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요가 호흡법’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헬씨브레인이 공개한 요가 호흡법에 따르면, 우선 한 손을 복부 위에 올려놓고, 다른 쪽 손은 쇄골 가까이 올려놓은 뒤 복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느끼면서 호흡하면 된다.
![]() |
▲ 요가하는 여인. [사진=헬씨브레인] |
이 때 들이마시는 숨에서는 ‘복부-가슴-쇄골’ 순으로 채워지고, 내쉴 땐 ‘쇄골-가슴-복부’ 순으로 비워지는 것을 의식해야 한다는 게 헬씨브레인 측의 설명이다.
헬씨브레인은 관계자는 “호흡을 할 때 마시는 숨에는 복부가 부풀어 오르고, 내쉬는 숨에 복부가 천천히 비워져야 올바른 호흡법이다”라며 “호흡의 속도는 얼굴이 다르듯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호흡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운동을 해야 하거나 건강하게 먹어야 된다는 생각은 자주하지만, 정작 우리가 평소 늘 하고 있는 ‘호흡’의 중요함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며 “호흡만 잘해도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달라지는 만큼 꾸준한 호흡법으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헬씨브레인은 뇌 건강 외에 환자를 보살피는 보호자를 위한 정보와 치매예방 레시피, 빗소리·파도소리 등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백색소음 ASMR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