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5 17:43:22
  • -
  • +
  • 인쇄
출산지원금·배우자 출산휴가 등 지원

[하비엔=홍세기 기자] 휴온스그룹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5일 휴온스글로벌에 따르면,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 서류심사는 물론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기관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체계적인 심사 절차를 거쳐야 한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5년 신규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에 재인증을 받아 오는 2025년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휴온스글로벌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후 높은 복귀율을 보이고 있고, 출산지원금과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가족기념일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자유롭고 높은 연차활용률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5년 단위로 다양한 장기근속 포상을 제공하는 등 직원 복지에 힘쓰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함께 임직원들이 더욱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