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채용 박람회 개막...글로벌 기업·인재 한자리에

한주연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5:37:3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와 KOTRA가 19일과 20일 이틀간 코엑스(COEX)에서 ‘Global Talent Fair’를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COEX에서 ‘Global Talent Fair’를 개최한다. 개막식 당일 채용박람회 현장의 모습. [사진=KOTRA]

 

산업부와 고용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구직자의 ▲외국인 투자기업 취업  ▲해외기업 취업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취업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채용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고용시장 둔화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 국립국제교육원, 서초구청, 세종 일자리 경제진흥원, 금융감독원 등 여러 기관이 협력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과 청년 구직자가 만나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19~20일 이틀간 열리며, 해외 취업관은 현장 참가가 어려운 해외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30일까지 온라인 채용 상담을 병행 운영한다. 올해는 외국인 투자기업 147개사, 해외기업 124개사, 외국인 유학생 채용기업 102개사 등 총 370여 개사가 참가했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청년에게는 소중한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