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솝, HR통합 솔루션 ‘샵솔’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무료 제공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4:39:3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위솝이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HR 통합 솔루션을 무료 제공한다.


위솝은 17일 고용노동부 ‘영세사업장 HR 플랫폼 이용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위솝]

 

지난 4월부터 진행된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16개 인사관리(HR) 플랫폼으로부터 최대 18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위솝은 자사 HR 통합 솔루션 ‘샵솔’을 근로자 수 30인 미만 영세사업장에 오는 12월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샵솔’은 출퇴근 기록 관리, 자동 급여 정산, 임금명세서 발급, 전자 근로계약 체결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올인원 HR 솔루션이다. 인사·노무 관리 업무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중소·영세사업장의 업무 부담을 대폭 줄이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현한다.

본 서비스를 통해 위솝은 더욱 많은 소규모 사업장이 디지털 HR 관리 체계를 도입하도록 지원하고, 노동약자의 권익 보호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규한 위솝 대표는 “영세사업장 맞춤형 HR 솔루션 ‘샵솔’이 고용노동부 공식 지원 플랫폼으로 선정된 것은 당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공인 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한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 소상공인의 인사 관리 애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일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솝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와 고객 지원으로 국내 HR 플랫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