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리사이클 부문에서 리뉴어스가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 |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리사이클 부문.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이번 리사이클 부문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리뉴어스는 주변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더해 새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기업이다.
황미양 리뉴어스 대표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며 초심을 잃지 않은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져 그 결실을 인정받는 것 같아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은 저희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K-브랜드와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울러 리사이클 소재의 꾸준한 개발과 장애인 기업과의 연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가운데 국내 10개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