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윤정, NH농협생명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5-09 14:34:41
  • -
  • +
  • 인쇄
고향 충북 충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 500만원 기탁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자사 모델인 가수 장윤정이 고향인 충북 충주시에 500만원을 기탁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에서 이를 모아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것이다. 기부한도는 연간 최고 500만원이다.
 

 지난 4일 열린 농축협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NH농협생명 홍보모델 장윤정씨(오른쪽)와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가수 장윤정은 “NH농협생명에서 고향에 따듯하게 마음을 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홍보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부자는 10만원 이하 100%, 10만원 초과 시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답례품을 받는다.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한도로 제한되고, 기부 정보가 국세청 홈택스에 자동 신고되는 만큼 연말정산 때 편리하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 고향사랑기부금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종합정보시스템 ‘고향사랑e음’을 통해 기부할 수 있으며 전국 농·축협과 NH농협은행 창구에서도 낼 수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는 “장윤정씨가 고향사랑기부제에 직접 참여하게 돼 기쁘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는 농업과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만드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