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 운영·관리하는지를 종합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
NS홈쇼핑이 5회 연속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NS홈쇼핑] |
이를 위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ISMS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NS홈쇼핑은 지난 2013년 ISMS 처음 인증을 획득한 후 12년간 유지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앞서 지난해 4월 모바일 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으로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이번 인증은 개편된 모바일 앱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및 80개 ISMS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결과라는 게 NS홈쇼핑 측의 설명이다.
박영택 NS홈쇼핑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개편된 모바일 커머스 시스템에 맞춰 정보보호 역량을 더욱 높이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ISMS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역량과 관리체계를 지속 고도화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전사 차원의 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구성해 정보보호 수준 진단 및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 사내 정보보호 교육, 정기·비정기 보안 점검, 랜섬웨어 침해사고 및 재해복구 모의훈련, KISA의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 참여 등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보안 사고 예방 및 재해복구 체계 수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