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LG화학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기반한 준법경영 체제 강화에 나섰다.
LG화학은 26일 영국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의 국제표준인증을 동시에 받았다고 밝혔다.
![]() |
이규호 LG화학 법무실장(왼쪽)이 2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로부터 컴플라이언스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서를 수여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
이번에 인증을 받은 컴플라이언스(ISO 37301)와 부패방지(ISO 37001) 경영시스템은 기업의 규범준수와 부패방지를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제도로, 회사의 경영시스템이 국제기준에 따라 적합하게 구축·실행되고 있는지 평가한다.
LG화학은 이번 인증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및 부패방지 정책, 리스크 대응 체계 등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적합하게 수립, 관리되고 있음을 인정받아 고객, 투자자 등 주요 이해관계자의 신뢰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호 LG화학 법무실장은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컴플라이언스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준법경영을 실천함으로써 다른 기업에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