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조정현 기자] 최근 지하철뿐 아니라 향후 SRT·GTX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이 멀티역세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오피스텔 ‘인계 드림힐스’이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수원역은 경부선 일반철도와 국철 1호선,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고, 덕정역까지 74.8㎞ 구간을 잇는 GTX-C 노선과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 약 4.7㎞를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 때문에 수원역은 수도권 남부지역의 교통 허브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적지 않다.
![]() |
▲ ‘인계 드림힐스’ 내부 평면도. |
‘인계 드림힐스’는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2층 1개 동의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한 오피스텔로 건립된다. 이 가운데 오피스텔은 총 70실이다.
이 단지는 멀티역세권인 수원역과 인접해 있고, 도보로 7분 거리에 자리한 수원시청역 역세권을 끼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 광역버스 정류장, KTX, GTX-C 노선 수원역(예정), 수원고속버스터미널,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수원-양주까지 47.9㎞를 연결하는 GTX-C 노선(예정)을 이용하면 수원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약 22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최근에는 수인선이 완공됐다.
수원시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수원시청, 카톨릭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서원병원 등의 이용이 수월하고,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수원역 인근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 도보로 15분 거리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인계예술공원, 수원문화의전당이 자리하고, 자동차로 4분 거리에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10분 거리에 권선중앙공원 등이 있어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이외 매여울초, 동수원초, 수원중학교,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등의 학군이 인접해 있고,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로지택 등 6300여 기업과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인계 드림힐스’ 관계자는 “합리적 분양가에도 인계동 최초로 투룸 특화 설계와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됐다”며 “맞춤가구를 비롯해 천정매립형 에어컨, 양문형 냉장고, 인덕션(3구), 세탁기, 건조기 등 홈이코노미를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로 가심비와 가성비를 높인 것이 강점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계 드림힐스’는 내년 6월 입주 예정으로, 현재 경기도 수원 영통구에 홍보관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