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킷-에코넥트,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지속가능 생태계’ 구축 맞손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1:05:4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프랜킷과 에코넥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자원순환 기반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지난달 27일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랜킷과 에코넥트가 자원순환 기반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사진=프랜킷]

 

이를 통해 양 사는 ▲외식산업 전용 친환경 리사이클 플라스틱 제품의 공동 개발 ▲외식산업의 친환경 리사이클 플라스틱 시장 확대를 주요 골자로 실질적인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프랜킷은 클라우드 기반 전용몰 발주 시스템과 통합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외식 브랜드 및 사업자의 운영 효율화와 브랜드 맞춤형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또 에코넥트는 폐기물과 재활용 소재 DB를 기반으로 최적의 리사이클 소재와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다양한 식품과 물류, 유통기업의 친환경 제품 및 소재 도입을 지원 중이다.

 

정상원 프랜킷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외식업계 전반에 친환경 제품 사용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조민형 에코넥트 대표는 “프랜킷과 함께 외식업 종사자들에게 합리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랜킷과 에코넥트의 실제 제품화 및 시장 적용은 2분기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