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와 청년도전지원사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정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0:41:43
  • -
  • +
  • 인쇄
'구직단념' 청년의 실질적 취업 및 창업 활동 지원

[HBN뉴스 = 정동환 기자]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센터장 최은주)는 고용노동부와 마포구가 지원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 취업 지원을 위해 서부고용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취업, 교육 및 직업훈련 등에 참여하지 않고 쉬고 있는 청년의 구직의욕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이수를 앞둔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의 청.사.진(청년사기진작)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 후 원활한 구직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 소개와 연계가능한 고용복지서비스 안내, 고용노동부 구직자 지원제도 소개, 사회초년생을 위한 근로기준법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서부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총괄팀 팀장과 서울서부지청 근로감독관이 직접 강연을 하고 있어 청년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교육 참여자의 50% 이상이 연계 서비스를 신청,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는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외에도 마포청년창업취업지원센터나루, 서울청년센터마포등 마포구의 청년지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 청년이 취창업 교육과 청년정책과 제도를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수자를 위한 맞춤형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