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한시은 기자] 대상펫라이프는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에서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치료 후 회복을 돕는 동물병원 전용 기능성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회복 미음 오리’ ‘조인트 펫밀크’ ‘아이즈 시리얼’ 3종으로, 전문적인 영양 설계 레시피에 면역력·관절·눈 건강 등 질환별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 |
대상펫라이프의 ‘닥터뉴토’에서 선보인 동물병원 전용 기능성 제품 3종. [사진=대상펫라이프] |
출산이나 수술 등의 치료를 받은 반려동물을 위한 ‘회복 미음 오리’는 미국사료관리협회의 영양 성분 기준 가이드에 맞춰 국내산 오리고기와 쌀을 사용했고,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면역글로불린·프로폴리스·오메가3 등의 기능성 원료를 더했다.
특히 묽은 미음 형태로 만들어져 기력이 없거나 소화가 어려운 반려동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수분 함량이 높아 음수량도 채울 수 있다.
또 동물성 및 식물성 단백질로 영양 균형을 맞춘 ‘조인트 펫밀크’는 초록입홍합·보스웰리아·콘드로이친·iBCAA 등 관절과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첨가됐고, ‘아이즈 시리얼’은 반려동물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시슬·빌베리·크렌베리·스피루리나 등이 함유된 시리얼이다.
대상펫라이프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포함한 동물병원 전용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영양 설계 레시피를 활용한 동물병원 전용 제품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3종은 오는 23~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마이펫페어 2024 일산 Part 2’ 행사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