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조리시험의 시험감독위원이 만든 조리자격시험 대비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경록플러스(경록쿡)가 EBS와 손잡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요리 관련 자격증인 조리기능사, 조리산업기사, 조리기능장을 교재와 인강을 통해 누구나 조리 관련 모든 자격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 일체의 프로그램 ‘EBS 기능사+산업기사+기능장 평생 프리패스’를 내놓아 수험생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조리시험의 시험감독위원 출신들과 이 같은 전문가 그룹을 통해 제작되었다. 특히 본 프로그램의 가격은 요리학원 수강료의 10~20분의 1 수준에 불과해, 처음 조리기능사 취득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학원을 이용하는 수험생들의 눈길 역시 끌고 있다.
조리시험 시험감독위원 출신들과 함께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한 EBS 경록플러스(경록쿡)의 관계자는 "가장 난이도가 높은 조리기능장 시험의 합격자들을 단기간에 다수 배출하고 있고, 경록플러스 EBS 조리기능장, 조리산업기사, 조리기능사 인강은 일반 학생들은 물론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많은 요리 학원∙학교 교강사들도 수강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록플러스 EBS 요리관련 컨텐츠는 이와 같이 업계의 권위있는 기준이 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출제기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EBS 조리기능사, 조리산업기사, 조리기능사 교재는 전국서점 및 온라인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인강은 경록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