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 ‘2024 대한민국 ESG 청년 웹툰 공모전’ 시상식

이지희 / 기사승인 : 2024-11-07 17:04:01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7일 오후 2시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하 ESG 청년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ESG 청년웹툰 공모전은 소셜밸류와 동반성장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과 대학생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웹툰을 통한 창작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7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비엔뉴스]

 

김우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는 김완묵 조직위원장의 인사말과 함께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 유호연 소셜밸류 발행인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완묵 조직위원장은 “소셜밸류가 동반성장연구소와 함께 밸류업코리아를 기치로 ESG청년웹툰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웹툰을 통해 세상을 밝게 비추는 발자국을 그려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은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 웹툰산업의 등용문이 돼 인재를 발굴하는 데 일조하기를 기원한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최승재 중소기업 옴브즈만은 축사를 통해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ESG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유호연 소셜밸류 발행인은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이 전 세계인에게 자본주의 경제가 무엇인지 알려줬던 것처럼 여러분과 같은 스토리텔러들이 대한민국의 ESG가 무엇인지 세계에 널리 알려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참가자들은 ▲환경보호 활동 ▲기업의 ESG 실천 ▲가족단위의 사회적 책임 등을 주제로 작품을 제출했다. 특히 기업의 ESG 중요성을 부각시키거나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을 수상한 고철민씨는 “대한민국에서 ESG가 누구나 지키는 공중도덕과 같은 보편화된 가치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카툰협회, 한국만화웹툰학회, 웹툰협회, 한국웹툰산업협회, 칸에듀케이션, 엠트리아이앤씨, 메가경제신문, 하비엔뉴스, 스포츠W, 한국건설경제, 에듀윌, 희망브리지, 동아오츠카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수상자 명단>
▲ 대상

고철민. 작품명 : 미움받는 회사가 된 이유
▲ 금상

일반·대학생 부문 김유라. 작품명 : 자연을 지키는 씨앗

중·고등학생 부문 정다미. 작품명 : 나누리
▲ 은상

일반·대학생 부문 서주원. 작품명 : 소주 한잔

일반·대학생 부문 이민서. 작품명 : 소꿉친구의 정체

중·고등학생 부문 민국희. 작품명 : 나는 괴물물고기가 아니야
중·고등학생 부문 조수현. 작품명 : 시작의 첫 걸음
▲ 동상

일반·대학생 부문 김준성. 작품명 : 악마는 ESG를 입는다  
일반·대학생 부문 문예슬. 작품명 : 소금에 묻힌 비밀
일반·대학생 부문 오수연. 작품명 : 나도 할 수 있는 나눔
중·고등학생 부문 권도일. 작품명 : 복잡한 일은 아니야  
중·고등학생 부문 박수연. 작품명 : 가치평가의 비재무적 요소 : ESG란 뭘까?  
▲ 희망브리지상

전태경. 작품명 : Gone in a Flash
▲ 우수지도자상

일반·대학생 부문 백종성
중·고등학생 부문 박재현  
▲ 가작

서용남. 작품명 : 실천하는 esg  
이내권. 작품명 : 미래를 위해  
정아슬란. 좌홍이 아니다
김가영. 해피엔딩의 방법  
구민진. 다시 피는 마음, 환경으로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