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올해 첫 이노비즈 모닝포럼 개최

이길주 / 기사승인 : 2023-04-26 14:30:3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협회 회원사 및 이노비즈기업 CEO 100여명이 함께하는 제79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올해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노비즈 모닝포럼은 초대형 복합위기 극복이라는 대주제로 올해 총 6회가 개최되며, 경제 기술 인문학 리더십 등 최신 트렌드를 중심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 강연 및 회원사 간 소통의 장을 지속 마련한다.
 

이노비즈 모닝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주요 강연 주제로는 국내외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대한민국을 만든 한국리더의 마음, 제조AI와 디지털 트윈, 2024년 경제전망과 대응전략,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와 기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회차에는 국내외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경제전문가인 김한진 이코노미스트를 초청, 세계경제 변화의 방향과 우리 중소기업의 대응 전략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영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은 “초대형 복합위기 속에서도 이노비즈기업은 기술혁신을 무기로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협회 역시 회원사가 최근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앞장서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포럼 및 강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09년부터 15년 간 진행되고 있는 이노비즈 모닝포럼은 혁신형 기업을 이끄는 경영자를 위한 대표적인 조찬모임이다. 매회 100여명 이상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전문가 초청강연을 통해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이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뜻하는 이노비즈제도 관리기관이며, 올해 초 중기 협단체 최초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평가기관으로 지정됐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