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엠제이부티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아시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진행한 ‘엠제이부티끄 제2차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엠제이부티끄에 따르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1주당 3만8000원으로 총 6600주를 발행했고, 총 목표금액 2억5080만원에 펀딩률 101%를 달성했다.
![]() |
엠제이부티끄가 아시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진행한 ‘엠제이부티끄 제2차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엠제이부티끄 관계자는 “이번 2차 크라우드 펀딩 성공으로 지난해 말부터 추진 중이었던 크라우드 펀딩 특례상장을 통한 코넥스 시장 상장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엠제이부티끄는 지난해 11월 제1차 크라우드 펀딩을, 12월 제2차 크라우드 펀딩을 모두 성공적으로 마감해 코넥스 시장의 크라우드 특례상장 요건(모집금액 3억원 이상, 총 50명 주주모집, 달성률 80% 이상)을 모두 충족했다”며 “이달 외부감사를 마치면 코넥스 시장의 상장 청구신청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엠제이부티끄는 앞서 지난해 6월 진행된 외부감사에서 적정 판정을 받아 이번 외부감사 역시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엠제이부티끄는 뷰티·외식 브랜드 마케팅 기업으로, 최근 롯데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잠실 롯데월드타워점에 ‘시카고 뷰티랩’을 입점시켰고,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시카고 388’과 일식 다이닝 브랜드 ‘오쿠다’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