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원스톱 설루션 기업 코팬글로벌이 오프라인 스토어 총괄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위드뮤 스페셜 존에서 운영
![]() |
[HBN뉴스 = 정재진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가 서울 아이파크몰에서 팬들과 직접 만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지드래곤의 평화를 향한 철학이 담긴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BLOOM’을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6층 위드뮤 스페셜 존에서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지난 9월 21일 온라인 사전 예약을 진행한 지드래곤의 ‘818 BLOOM’은 1차에 이어 2차 판매에서도 19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했다.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블록 제조사 옥스포드(OXFORD)가 제작한 ‘818 BLOOM’은 지드래곤이 디자인 개발에 직접 참여하며 전 세계 팬들과 콜렉터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엠트리아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오프라인 스토어는 온라인 사전 예약에서 구매하지 못한 국내 팬들을 위해 팬서비스 차원의 행사”라며 “전국의 팬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교통의 요지인 아이파크몰 용산점을 최적의 장소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스토어를 총괄하는 코팬글로벌 관계자는 “첫 출시부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인기로 완판 신드롬을 기록한 ‘818 BLOOM’을 국내 팬들에게 직접 선보이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드래곤의 창작 철학과 평화 메시지가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세계 각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SNS에 ‘818 BLOOM’ 리셀 요청 게시물을 잇따라 올리는 가운데, 실제로 국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출시가보다 최소 3배 이상의 높은 리셀가로 거래되며 주목받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의 페르소나를 모티브로 창작된 ‘818 BLOOM’은 아티스트의 자필 서명과 시리얼 넘버가 기재된 정품 인증서를 제공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