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이루는 따뜻한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큰 특별함을 가지기 때문에 심혈을 더 기울인다. 다만 많은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인테리어를 처음하기 때문에어떤 것부터 진행하고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캄캄해한다. 마련한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만들어진 공간을 꾸미는 것도 까다로울 것이다. 이 때문에 신혼집 꾸미기를 망설이고 있다면 신혼집 분위기를 한 단계 더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보자.
남다른 분위기 살리는 '감성조명'
인테리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조명. 공간 및 조명에 따라서 신혼집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조명은 집 안을 무드있게 밝혀주면서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직접조명 및 전체 조명의 도움을 받아 집을 밝게 유지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색의 표현으로 창의성을 한층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집안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만드는 데에 부드러운 빛을 활용해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제격이다. 이와 더불어, 디자인이 신혼부부 취향에 맞다면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
집안에 싱그러움 더해지는 '플랜테리어'
요즘들어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를 없애려 대다수의 사람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화제를 모은 반려 식물의 경우 아름다운 장식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거실의 입구나 소파의 옆에 다양한 반려 식물을 구성해주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모양과 아름다운 색감의 화분도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하여생기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커플명화'
이와 함께 알콩달콩한 신혼부부를 겉으로 직접 드러내고 있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자짓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다양한 디자인의 액자로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침대 위 혹은 거실 선반 위에 올려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다면 단순함, 화려함을 모두 사로잡은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아름답게 나타낸 그림들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