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싸게사는법] "최신 핸드폰→저렴이 폰" 최신 스마트폰 '부담없이' 사는 법…주목해야 할 '선택약정할인제도'

조호용 / 기사승인 : 2019-08-22 07:07:27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초등학생을 비롯해 대다수의 국민들이 사용할 정도로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뛰어나게 높아지면서 탁월한 기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한층 높아진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까. 이에 따끈따끈한 최신 스마트폰, 누구보다 싸게 구입하는 법을 꼼꼼히 살펴보자.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기존의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해서 구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보다 핸드폰 요금에 대한 지원금을 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 비교했을 때 할인금액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알뜰 구매법, '36개월 약정은 안돼!'

스마트폰 구매 시 36개월(3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싸게 사는 방법으로 많은 판매상에서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추천하는 경우가 꽤 있다. 이에 미혹되어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비교적 많은 할부 이자를 납부해야 되는 것은 물론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큰 위약금을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나의 핸드폰 요금제 확인'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최신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지난 6개월간 이용한 데이터와 전화, 그리고 문자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는 방법은 고지서나 앱으로 조회해 살펴보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