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어려운 치과치료 비용 많은 이가 치과를 꺼리는 이유가?… 이젠 걱정 No '치아보험' 알아보면 ok 똑똑한 '치아보험' 가입법을 알아보자

김진수 / 기사승인 : 2019-08-20 07:02:25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치아와 관련된 질병은 타 질환에 비해 오랫동안 통증을 느끼다가 병원에 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치과를 가면 큰 비용이 든다.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치과에서 생긴 치료비를 보장해주며 고가의 치과치료비의 걱정을 덜 수 있다.치아관련 질환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실손보험 또는 건강보험으로 해결할 수 없어서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충치로 인해 치과 방문을 하면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다. 충치와 더불어 많이 치료받는 임플란트는 큰 돈을 부담해야 하는데, 이 임플란트는 뽑히거나 깨져서 잃어버린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인데 과거에는 이를 상실하면 대처법으로 틀니가 사용되었지만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것을 해결하고자 나타난 것이 임플란드인데, 틀니와 같이 임플란트가 흔들리지 않아서 본래 자신의 이 같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치과 치료 후 보장 받을 치아보험을 가입 하려면 어떤게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치아보험의 종류

여러가지가 있는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보험브릿지' 등이 있다. 이어 이 많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치아가입 조건이나 면책기간 등이 달라 본인과 맞는 보험사를 찾기가 쉽지 않다. 다양한 상품 중 나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찾기위해선,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즉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고 주로 보장범위에 따라 나뉘는데 치아보험 임플란트,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출시됐다. '어린이 치아보험'도 비교적 치과갈 일이 많은 등이 있다.


치아보험 보장항목 체크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무진단형과 진단형 두 가지가 있다. 둘 중 어느것을 고르냐에 따라 내는 보험료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먼저 진단형은,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치과진단서가 필수고, 또한 무진단형같은 경우에는 검진기록이 없어도 통화, 또는 인터넷으로 빠르게 가입 가능하다. 무진단형은 빠르게 가입 할 수 있기때문에 까다로운 진단형 보다는 저렴한 보험비를 가지고 있다.


보장 금액 및 보장 항목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기억해야 할 부분은 보장 가능한 항복과 금액같은 것들이다.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무슨 보험사인지에 따라 보장되는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상품에서 어떤 보장까지 가능한지 미리 숙지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우리가 받는 치료치료는 보철, 보존으로 나눌 수 있다.


치아보험 기간?

대부분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있다.대부분 보철의 경우 가입하고 1년이 면책기간이고, 감액 기간은 가입 후 2년까지이다. 그리고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경쟁이 높은 편이라 판매가 되지 않거나 특약이 없어지기도 했다.따라서 같은 상품이어도 계약내용이나 특약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하여 계약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