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부부가 알아두면 좋을 신혼집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한다. 한평생을 같이 할 동반자와 새롭게 꾸미기 시작하는 신혼집. 통상적인 인테리어보다는 둘만의 공간인 신혼집 인테리어가 각별한 마음이 커 신중하게 임한다. 그러나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뭐부터 진행하고 어떤 방식으로 꾸밀지에 대해 난감해 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힘써 만든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일 또한 까다로울 것이다. 이에 달달한 신혼집 느낌을 더욱 높여줄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
'감성조명'으로 집안을 세련되게!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어떤 조명을 쓰며, 그 조명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에 따라 한 층 변화된 신혼집을 얻을 수 있을 것. 조명은 집 안을 무드있게 밝혀주면서 화사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에는 거실이나 방 등을 밝게 비추는 전체 조명 및 직접 조명을 활용해 신혼집을 밝게 만들고 있지만 현재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깔끔하고 안정적인 빛을 통해 특정 공간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 조명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부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집안에 싱그러움 더해지는 '플랜테리어'
최근 집안 미세먼지를 제거해 맑은 공기를 마시기 위해 '반려 식물'에 주목하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가운데, 특히, 소파 옆이나 거실 입구 등에 반려 식물을 두어 포인트를 준다면 자연친화적이면서 내추럴한 홈스타일까지 향유할 수 있다. 또, 식물뿐 아니라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해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커플그림 액자'로 신혼공간 빛내자!
또, 신혼집에 방문하면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을 꾸며주는 '액자'다.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시선이 머무는 곳이나 여백이 충분한 곳에 두어 공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달리보통의 신혼집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완성적인 신혼집을 만들고자 한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배치해보자. 커플이 출현하는 그림을 비롯해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더욱 센스있는 신혼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