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고 자녀 교육 보험, 건강 보험, 생명 보험 등 많은 위험의 존재처럼 보험 종류 역시 많아서, 자기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어떠한 보험들이 있는지 숙지해놔야 한다.
실비보험 정의
실비보험이라는 것은 병ㆍ의원 및 약국에서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실손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말은 보험 가입한 사람이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의료비가 발생할 때 일정 금액을 보장해 주는 건강보험을 일컫는다.
실손의료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 달리 질병에 걸릴 위험률과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반영해 이 보험금은 3~5년 주기로 바뀌거나 나이가 들면 보험료도 올라가고, 보험사 따라 만 60세나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장기간 보험기를 내야해서 빨리 가입해야 한다.
실비보험 순위와 보험 추천
실손보험은 의료비를 보장해주므로 실비보험 가입을 효율적으로 하고싶다면 조건들을 따지는 것이 좋다.
우선 보정범위를 잘 알아봐야하는데 보험회사를 고르기 전 다른 보험회사는 어떤지 알아보고 최대한 이득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실비보험 가입할 때 특약을 잘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실비보험 대부분이 갱신형이지만 비갱신형이 될 수도 있어 잘 따져야한다.
먼저 갱신형은 보험 설정 기한에 따라 보험비도 차이가 나는데 처음에는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오르고 비갱신형은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초기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있다.
또한 실비보험 가입 시 청구비율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한데 싸게 실비보험을 이용하고 싶다면 보상금을 청구 할 때 승인 비율을 꼭 알아야한다. 이런 다양한 실비보험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 이 모든 요소를 따져봐야 하고 이에 의료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실비보험의 특징 및 실비보험 종류는?
실비보험의 특징은 좋은 보장이지만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보험의 구성도 쉽다.
또 실손보험의 구성은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형,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진단비를 함께 구성하는 진단비형, 여기에 수술비와 입원비를 함께 구성하는 종합형 의료실비보험 등이 있다.
실비보험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해서 갱신기간이 길면 길수록 도움이 된다. 이것은 갱신 시 보험료 인상의 가능성이 있고 만약 큰 병에 걸리면 아예 처음부터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갱신기간이 적어 보험료는 쌀지라도 갱신기간이 길수록 길게 봤을 때 총 보험료는 줄어든다.
실비보험에 가입자로서 일정금액은 가입자가 부담하고 나머지 돈을 보험사가 부담하는데, 이런것을 바로 본인부담이라고 부른다. 이런 본인부담률이 크면 보험료는 싸지만 보장금액도 낮아서 실비보험 효과가 없어서 될 수 있으면 실비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적은 상품으로 가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