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더워지면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유행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다이어트를 약으로 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이에 올바른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최근 유산균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다이어트는 유산균을 매일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우리 몸 건강 등의 효능을 발휘하는 유산균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 비율은 얼마?
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우리 몸을 만드는 아미노산을 뜻한다. 프롤린은 콜라겐의 종류기도 해서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더불어 살을 뺄 때도 좋다. 프롤린, 유산균을 복용하면 체내 소화액으로 인한 파괴될 일이 없어지게 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좋은 장 환경의 조건은 좋은 균과 나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살이 잘 찌며 살을 빼도 요요현상이 일어난다.
된장 속 유산균 살리기
최근 유산균 영양제가 출시됐으나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먹어도 된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김치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김치에 함유된 젖산균은 김장을 담근 다음 약 8일 후 가장 많아진다. 또 활발한 유산균의 생성을 위해 온도를 최대 7도로 맞춰놓고 보관해야 한다. 김치냉장고를 이용할 경우 적절한 온도로 맞추도록 하자. 또 콩을 발효한 음식들도 유산균을 발견할 수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를 해소하고 비타민E는 노화 방지에 좋다. 된장찌개를 끓일 경우 적당히 끓여야 한다. 된장에 함유된 바실러스균을 파괴하는 것을 막는 것이다.
케피르 어떤 음식?
한편 '유산균 식품'으로 케피르에 화제가 몰리고 있다. 티베트에서 만들어진 케피르는 산양이나 양의 젖을 통해 제작한 것이다. 유산균이 풍부하게 있으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미네랄 역시 풍부해서 알레르기 및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또 우울증 완화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여러 가지 비타민과 다당류 등을 생성한다. 이에 정장작용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 또 설사를 멈추게 하고 박테리아를 없애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