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흰여울 문화 마을' 가볼 만한 곳? "이름의 뜻은?" 영화 촬영지로 유명, 대표 명소 어디?

박경태 / 기사승인 : 2019-08-02 09:08:28
  • -
  • +
  • 인쇄
2일 오전 부산 흰여울 문화 마을 누리꾼 주목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홈페이지 )

2일 오전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이 포털사이트에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흰여울 문화 마을’은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의 작품을 촬영한 곳으로 유명하다.  

‘흰여울 문화 마을’의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진다. 

‘부산 흰여울 문화 마을’의 탄생은 2011년 12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공.폐가를 리모델링해 지역 예술가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영도 구민들로 하여금 생활 속 문화를 만나게 하는 독창적인 문화․예술 마을로 거듭났다.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절영로에서 흰여울길 사이에는 세로로 14개의 골목이 나있다. 전체로 보면 여러 갈래의 샛길들이 미로처럼 얽혀있다.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가볼 만한 곳으로는 절영해안산책로가 대표적이다. 이밖에 ‘부산 흰여울 문화 마을’의 이전의 실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맏머리 계단을 비롯해 △꼬막집 계단 △무지개 계단 △피아노 계단 △도돌이 계단 등이 산책코스로 꼽힌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