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늘 오후 '소쿠리 보쌈' 맛집 수밀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늘 KBS 2TV 생생정보'의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소쿠리 보쌈 및 아롱사태 만두전골 맛집'이 소개됐다.
'수밀원'은 '소쿠리 보쌈' '아롱사태 만두전골'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인천 연수구에 위치하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178회, 541회에도 소개됐던 소쿠리 보쌈 맛집은 소쿠리에 보쌈고기, 보쌈김치, 각종 나물, 쌈 등을 한번에 담아내는 곳. 생삼겹살을 압력솥에 삶아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며 자기그릇에 담아 촛불로 데워 고기를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소쿠리에 각종 나물과 반찬들이 더해져 이목을 끈다.
아롱사태만두전골은 소쿠리 보쌈 맛집의 히든 메뉴다. 얇게 썬 아롱사태를 만두 전골과 함께 끓여내는 음식이다. 아롱사태를 삶은 육수에 전골냄비에 당면, 배추, 느타리, 팽이, 새송이, 미나리, 호박, 당근, 대파 등을 끓여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한편, ‘소쿠리보쌈’ ‘아롱사태 만두전골’ 방영에 누리꾼들은 “수밀원 당장 가고 싶다” “이 밤에 다이어트하기 어렵네요” “와 아롱사태는 얇게썰어서 식감도 좋을 듯” “소쿠리 보쌈 한상차림 너무 맛있어 보여요” “오늘은 보쌈 꼭 먹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