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비타민 C 항산화 능력의 65배" 당뇨 및 염증에 좋은 식품의 효능·먹는 법·부작용 등 한눈에

박경태 / 기사승인 : 2019-07-29 07:17:36
  • -
  • +
  • 인쇄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 성분 풍부해
▲(크릴오일 =ⓒJTBC )

크릴이란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으로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크릴오일’이라고 한다. 크릴오일의 인기가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먹는 법, 크릴오일 부작용 등을 알아보자. 

크릴오일은 ‘단기간 다이어트’는 물론 ‘당뇨병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 음식’ ‘뇌에 좋은 음식’ 등으로 잘 알려졌다. 인지질 구조의 크릴오일은 뭉친 지방 덩어리들을 분해해 혈관 속에 쌓인 기름 때를 더 쉽게 배출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 음식’과 관련, 자주 언급된다.  

또한 크릴오일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다. 바로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인데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은 유해한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준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이 있으나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5배, 베타카로틴의 54배, 비타민E의 14배다.  

크릴오일을 과다 섭취할 경우 구토, 복통, 두통, 설사, 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를 지키는 것이 좋다. 또 크릴 또한 해산물의 일종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해야한다.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만약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수술을 앞둔 산모의 경우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  

한편, 크릴오일은 오일 형태 그대로 섭취하거나 캡슐 형태의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만약 오일 형태로 섭취할 경우 크릴오일로 소스를 만들어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