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홍지민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핑거루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둘째 출산 이후 약 30kg을 감량했다. 단기간 다이어트의 경우 요요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홍지민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며 현재까지 날씬한 몸매를 유지 중이다. 특히 홍지민은 다이어트 때 ‘핑거루트’를 섭취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핑거루트란 주로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는 나무의 뿌리로, 사람의 손가락을 닮아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진다.
핑거루트 효능이 요요 없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이유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핑거루트를 섭취하면 AMPK 효소를 활성화해 지방을 분해시키고 대사 조절 등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핑거루트 효능은 염증 유발을 저해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손색 없다. 이밖에 생강과 식물인 핑거루트는 현지에서는 근육통, 감기, 관절염, 위장장애 개선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활용된다.
국내에서는 낯선 식물이지만 일본을 비롯해 이밖에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자주 식재료로 쓰인다. 핑거루트는 맛과 향이 좋아 차로 우려먹거나 향신료로 쓰이기도 한다. 말린 핑거루트의 경우 직접 끓여 차로 마실 수 있고 핑거루트 환이나 핑거루트 분말 가루는 간편하게 핑거루트 효능을 맛볼 수 있는 방법이다.
단. 핑거루츠 부작용도 주의해야 한다.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핑거루트 과다 복용 시에는 복통, 설사, 구토, 알레르기 반응 등이 일어날 수 있다. 핑거루트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g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