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정보]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방법…큰 위약금 안 물려면 '이것'으로

박범건 / 기사승인 : 2019-07-21 17:02:50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반복되는 일상 속 없어선 안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무엇보다 차별화 된 기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을 사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한층 높아진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금전적인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형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기존의 소비자들은 핸드폰 구매 시 스마트폰 출고가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의 할인 금액 차이를 비교해봤을 때 큰 폭을 보이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려면 36개월(3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최신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판매인들이 36개월 약정을 적극 권하는 경우가 때때로 있다. 이에 혹해 핸드폰 구매 시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정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상당한 위약금이 발생된다.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나의 핸드폰 요금제 확인'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핸드폰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지난 6개월 동안의 데이터를 비롯해 전화, 문자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꼼꼼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