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평생을 같이 할 동반자와 새롭게 꾸미기 시작하는 신혼집. 둘만의 공간을 가진 신혼집 인테리어가 통상의 인테리어 보다 각별하기 때문에 신중을 더욱 기울이게 된다. 그렇지만 많은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꾸미기가 처음이라어떤 것부터 진행하고 어떤 방식으로 꾸밀지에 대해 어려워 손을 쉽게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마련한 후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힘써 만든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일 또한 까다로울 것이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보자.
세련된 분위기로 전환해주는
특별한 '조명'
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조명. 공간에 따라, 조명에 따라 부부가 원하는 신혼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대체로 직접조명 및 전체 조명의 도움을 받아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정서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간접 조명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공간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부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할 수 있다.
각종 미세먼지 차단, '플랜테리어'
요근래 다시 극성스러워지는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을 집안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가운데, 특히, 해가 잘 드는 현관이나 거실에 반려 식물을 진열한다면 자연친화적이면서 내추럴한 홈스타일까지 얻을 수 있다. 또, 식물뿐 아니라 매력적인 모양과 아름다운 색감의 화분도 신혼집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인테리어 소춤 추천, '커플명화'
신혼집에 가면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 것은 멋드러진 '웨딩액자'일 것이다. 벽면이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액자로 포인트를 부여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고 일반적으로 가장 눈길이 가는 곳에 두어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달리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홈스타일링을 꾸미고 싶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다정한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은 물론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더욱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