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색깔 온전히 담은 '인테리어 소품' 활용 TIP! … "멋스럽게 꾸며보자"

김진수 / 기사승인 : 2019-07-02 18:01:39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무조건 돈을 아끼기 보다 고려해야 할 부분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평생을 맡길 인생의 동반자와 꾸미는 신혼집. 둘만의 공간을 가진 신혼집 인테리어가 통상의 인테리어 보다 각별한 마음이 커 심혈을 더 기울인다. 하지만 많은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뭐부터 진행하고 어떻게 꾸밀지 어려워 손을 쉽게 대지 못한다. 갖춰진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구하는 것도 고생스럽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힘겨울 것. 이 때문에 신혼집 꾸미기를 망설이고 있다면 신혼집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꾸며보자.


감각있는 인테리어 소품,

'부분조명'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분위기를 그림같이 만들어내는 개성만점 인테리어 소품이다. 대부분의 경우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집을 밝게 이어가고 있지만 근래에는 공간의 분위기를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부쩍 많아지고 있다.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부드러운 빛을 활용해 집 안 곳곳에 배치할 수 있는 부분 조명의 경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제격이다. 또,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


집안 미세먼지에 강한 '공기정화식물' 활용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없애려 '반려 식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렇게 화제를 모은 반려 식물의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거실의 입구나 소파의 옆에 큰 반려 식물을 둔다면 밝고 환경적인 느낌을 향유할 수 있다. 또,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해신혼집을 생기있게 만들 수 있다.


센스만점 신혼집 만들 감각적인 '커플명화'

이와 같이 달달한 신혼부부의 공간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부여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고 시선이 머무는 곳이나 여백이 충분한 곳에 두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달리다른 신혼부부보다 유니크하게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좋다. 커플 감성을 담은 그림은 물론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매력적인 인테리어로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