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까지 진화할까? " 핸드폰 소액결제 … 잘못된 사용은 휴대폰비 연체로 이어져

박범건 / 기사승인 : 2019-06-30 09:00:18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우리에게 많이 익숙한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의 경우 올 2019년도의 이용 수가 전년도에 비해 약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들 사이에 널리 퍼지기 시작하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 그리고, 결제방식들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반면, 공식적으로 증명된 바 없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도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편리한 방법으로 현금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자.


다양하게 활용되는 '핸드폰 소액결제' 소개

요즘들어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뜻 그대로 적은 액수를 결제할 때 만들어진 각종 통신사의 결제방식이다. 계좌이체도 아니고, 신용카드 결제도 아닌 휴대폰 소액결제라는 또 하나의 결제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전자상거래에서 결제한 금액이 핸드폰 통신비에서 같이 합산되어 나온다. 따라서 사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바로 납부되는 신용카드의 결제 방식과도 비슷하다 볼 수 있다. 이동통신 3사는 소액결제 최대 이용한도를 7월부터 50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상향된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

사람들의 핸드폰 소액결제의 사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몇 년 사이에 스마트폰이 널리 퍼지면서 거래 시장의 규모가 기존보다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복잡한 과정 없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되어 다른 결제 방식에 비해 안전한 대행업체를 정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먼저 선이자를 떼고 입금하는 유형으로 사람들을 현혹시키며 특히,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결제 후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해서 결제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미납, 연체, 정지의 상황으로 악화될 수 있다.


휴대폰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현금화, 문제 '무분별한 상품권 구매'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핸드폰 소액결제의 경우 간편한 과정으로 이용 가능한 결제방식이 되려 문제가 될 수 있다. 최근 결제 방식이 다양하게 발전되면서 기본보다 급증한 구매율이 사리분별을 따지지 않고 상품권을 무작정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 결국, 판매 및 사용 등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사례도 생겨나면서 본인의 경제 상황을 미리 살펴보지 않고 충동 구매 등 과소비에 대한 악재가 분출될 수 있다. 따라서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 이용 시 공식적인 업체를 통해 자신의 재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