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 안면도는 서울 및 수도권과 접근성이 높고 다양한 관광 명소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무엇보다 여름철에는 서해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장점.
그중에서도 태안 안면도의 자연휴양림과 꽃지해수욕장, 국립수목원, 안면암 등은 여름철 필수 여행코스로 손꼽히는 곳. 또한, 안면도 가볼만한 곳 주변으로는 이름난 맛집도 즐비해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며 식도락의 묘미도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식도락 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제철 해산물을 이용해 해물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해산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맛을 특징이다.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별도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함을 느낄 수 있고, 해물칼국수에 사용하는 육수도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이상 숙성 후 사용하기 때문에 감칠맛도 높다.
업체 관계자는 “해물칼국수는 산지에서 바로 공수한 제철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신선도를 느낄 수 있고, 시원한 맛을 제공한다.”며 “안면도로 여행을 떠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해물칼국수를 꼭 맛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해물칼국수를 비롯해 담백한 수육과 왕만두, 음료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제공하고 있고, 큰 규모의 객실과 단체석 등을 마련해 각종 모임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