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 U+, SK텔레콤 등 초고속 인터넷 가입 3사에서 지난 6월 1일부터 인터넷 사은품을 과다지급을 제한하는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이 시행되었다.
이번 경품고시제는 인터넷 신규가입 및 IPTV 가입 등에서 적용되며 설치나 결합으로 증정되는 사은품인 '현금'을 제한하여 과다한 인터넷 가입 현금지급 경쟁을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인터넷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소비자들은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사은품 많이주는 곳을 찾아 발품을 팔고 있다. 이처럼 고시제로 인한 유선시장의 과열양상을 띄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 기준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펭귄통신’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세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 부가세를 포함한 정확한 금액을 안내하는지, 둘째로 요금제별 사은품금액을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였는지 마지막으로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지는 않는지에 대해 확인 해봐야한다.
덧붙여 보통 인터넷신청 사은품 때문에 기존 인터넷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약정이 만료된 뒤에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꼭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를 확인하여 인터넷과 결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소비자들은 SK·LG·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을 찾기 위해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여러 가지 요소를 비교하는데, 이에 펭귄통신은 인터넷 가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인증 받은 정식업체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등의 다인가구뿐만 아니라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 등 1인가구들도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다양한 혜택 및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4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