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 KT 인터넷가입·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IPTV 통합상담서비스로 통신비용 낮춰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6-13 10:34:37
  • -
  • +
  • 인쇄


1인가구는 가구원이 한 명인 가구를 뜻하며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1인가구수는 약 561만가구로 전체의 28.6%를 차지하고 있다. 2000년도 15.5%에서 2005년도에 20%로, 2010년에는 23.9%, 2015년 27.2%로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집 인터넷으로 자취방 인터넷은 원룸 인터넷, 주택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빌라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설치 연결 가입 비용이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 상품과 관련된 수요도 늘어나고  있어 관련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트렌드와 맞물려 최근 소비자들은 대리점을 통해  가입을 진행하기 보다는 인터넷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관련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업체들은 비양심적인 방법으로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려 하고 있는데, 일부 업체들은 홈페이지에 정확한 지급 금액을 공개하지 않고 상담전화를 유도한다. 상담전화로 이어기제 되면 인터넷신규가입 시 주어지는 현금, 사은품 등 혜택을 강조하며 광고를 펼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과대 광고인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이 가운데, ‘인터넷서포터’가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SK, LG, KT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해 합리적인 인터넷 가입을 돕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 신청 시 사은품을 당일 날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인증을 받은 바 있고 알려졌으며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소비자브랜드,소비자만족도,브랜드혁신기업, 소비자 관련 대상을 수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룸, 주택, 빌라, 아파트, 오스피텔 인터넷 설치 연결 비용은 가입 시 사은품 및 현금지원을 받아 총 납부 요금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인터넷 약정 만료 시 신규가입 조건에 해당하여 TV인터넷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많은 업체들이 인터넷 신규가입 시 주어지는 현금 및 ‘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을 위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게시글을 맹신하여 가입을 진행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사은품에 현혹되어 가입을 진행하기보단 상담을 통해 엘지인터넷, 케이티인터넷, skt인터넷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