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을 준비하고 있는데' 스펙을 올리고 싶다면…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은?

고이랑 / 기사승인 : 2019-11-06 17:06:00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예전과 비교할 때 각박해진 사회를 살아가며 인터넷, 미디어, SNS 등을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비교하게 되는 현재, 취준생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졸업이나 취업 또는 시험합격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취업을 준비한다.기업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파악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기자신의 전공을 잘 이용해 전공과 상관 있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좋고, 또는 기업에서 애초에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열심히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내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반드시 취업시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래도 대학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해서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다양한 전공이 있지만 먼저 전공이 건축학과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 경영학과 재학중이라면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공인중개사, 세무사, 법무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식품산업기사, 각종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또한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자신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GettyImagesBank)


꼭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최근 많은 이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보충수업을 듣고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