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독소제거] 지방세포 줄이는 레몬밤, 집에서 키울 수 있어

김제연 / 기사승인 : 2019-10-30 10:15:00
  • -
  • +
  • 인쇄
(출처=ⓒGettyImagebank)

 


레몬의 향을 가진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진 이유는 레몬의 향을 가지고 있어서 인데,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방법이라 알리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과거부터 유럽에서 인기 있었던 레몬밤은 진정제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약용으로 많이 활용됐지만 요근래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을 활용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레몬밤의 효능 및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다.


레몬밤 효능

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심장박동을 안정화시키고 혈압과 신경을 안정화시키는 건강식품으로 입증돼왔다. 최근엔 유럽 외에도 레몬밤의 효능 중에서 중성지방이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와 관련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원인 로즈마린산이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이 다이어트에 핵심이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형성한다. 이외에도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우리 몸에 겉으로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레몬밤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 가정에서 키울 수 있다

매년 여름이나 가을에 기승을 부리는 모기 물리는 것을 레몬밤을 사용해서 예방할 수 있다. 레몬밤은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 현관 등과 같이 벌레가 잘 들어오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그외에도 또다른 효능은 독성이 있는 곤충에게 물렸을 때 독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고, 노화, 피부염, 생리통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


레몬밤,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

레몬밤 섭취 방법은 주로 레몬밤 가루를 활용해 차로 우려먹는다. 레몬밤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법은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주의할 점은 과다복용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임산부 및 수유부는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