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다이어트] 식욕 돋구는 데 좋은 고구마 효능은?…고구마스무디 레시피

김지은 / 기사승인 : 2019-10-29 17:21:17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날씨가 서늘해 질때는 건강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여러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고 다이어트도 쉽지않다. 이 시기에 몸에 좋은 제철 음식을 먹어 튼튼하게 해줘야 한다. 기본적인 살빼는 음식으로 거론되는 고구마는 많은 셀럽들이 애정하는 음식 중 하나다. 이어 이 고구마는 8월~12월까지 제철로 요즘같은 때 먹으면 딱이다. 이어 고구마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가득하고 배가 부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아울러 다이어트에 고구마가 좋고 어떻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걸까?


고구마, 어디에 좋나?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쓰이는 까닭은 혈당을 서서히 올려 포만감이 큰것은 물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 활동을 활발하게 돕기 때문이다. 이어 고구마는 항암작용을 해서 여러가지 염증치료에 효과적이다. 이는 고구마 속 베타카로틴이 항산화제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노화를 막는 활성 산소를 막는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바뀌는데, 비타민A는 식욕 촉진 및 면역력 증진에 좋다. 한편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로 전해진다.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가 아무리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더라도 너무 많이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난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고구마의 열량은 한편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로 전해진다. 이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그래서 고구마는 저녁에 먹으면 당 축적으로 인해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일어난다. 과다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이외에 고구마는 옥살산 성분이 존재해 과다 섭취하는 경우 요로결석에 걸릴 수 있다. 그리고 고구마는 열량이 높은편이라 너무 많이먹으면 오히려 살이찐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