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매체에서 소개한 다이어트 직빵 해독주스인 '오일만 주스'가 주목받고 있다. 요새 방송에서 해독과 체중감량에 좋은 '오일만 주스' 효능을 밝혀 이에따라 '오일만 주스'에 들어가는 주변에 많이 보이는 파슬리에 주목하게 됐다. 이 오일만주스는 살빼는 것은 물론 해독효과도 있다. 이 오일만 주스로 체중관리 하려면 5일단 별도의 식단 필요없이 원래 자기가 먹던 대로 먹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 오일만주스를 마시면 된다. 우리가 알기론 파슬리는 많은 서양요리에 쓰이며, 스테이크 등 각종 육류 요리 장식으로 이용될 수 있다. 이에 파슬리가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길래 독소제거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을까? 이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일만주스 만드는 요리법과 파슬리 효능을 알아보고 몸짱과 몸 속 건강을 사로잡자.
살빼는데 그만이라는 오일만주스, 효능은 과연?
살빠지게 해주는 오일만 주스를 만들려면 물 300mL, 파슬리 60g, 레몬 1개 를 함께 믹서에 넣고 갈면 완성되는 레시피다. 오일만주스로 살을 빼려면 아침 공복에 한 잔 마시고 본인이 원래 먹던대로 먹는다. 5일 먹고 10일 쉬고 그 뒤 다시 5일간 주스를 먹고, 이렇게 한 달이 지나면 몰라보게 살이 빠진 자신을 볼 수 있다. 오일만주스 독소 다이어트 효과를 늘이고 싶다면 오일 간 이 주스를 마시면서 해독을 할 때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음식은 될 수 있으면 피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걷기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가 커진다. 파슬리 외에 다른 재료인 레몬은 항산화 성분이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는 데 효능이 있고 구연산이 체내 미네랄의 흡수를 도와주고 주 재료인 파슬리에는 칼슘이 많아 레몬의 구연산 성분을 흡수하게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러나 오일만주스 다이어트 방법과 같이 해독 다이어트를 할 땐 알코올이 들어간 대부부의 해당주스는 금물이다. 그 이유는 독소를 해독해야 하는데 술을 먼저 해독해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파슬리의 효능 및 부작용은?
파슬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먼저 중금속을 없애고, 항산화, 요로결석 억제,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능이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 증상을 완화하고, 그리고 엽산도 있어서 혈관과 심장에 무리를 주는 호르몬을 없애준다. 여기에 항산화 작용까지 하니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도 제거하는 소염제의 역할도 한다. 그렇지만 과하게 먹으면 독이되는 법. 임신한 여성은 특히나 파슬리를 피하자. 그 이유는 적게먹더라도 끊이 없이 파슬리를 먹으면 아기가 있는 자궁이 수축 위험이 있어서 유산할 수 있어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