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수많은 유튜버들이 나타나 여러가지 화장법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화장을 보편적으로 하는 여성들과 더불어 남성들 까지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진다.
다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거울 속 자신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기만 하다.
게다가 오전에는 깔끔했던 화장이 저녁이 될 때 메이크업이 무너져있다.
그리고 요새는 10대들도 뛰어난 화장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기초지식 없이 화장을 하게되면 오히려 좋았던 피부가 나빠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오히려 화려한 메이크업 솜씨보다도 기초화장법과 화장법을 올바르게 익혀야 한다.
이와함께 화장법과 더불어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만들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이와 함께 화장품의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다.화장도 좋지만 피부가 우선 정돈되야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서 화장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를 정돈해서 메이크업을 성공시키는 것이다.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기초 화장품에는 세럼, 스킨, 에센스, 로션 및 크림 등이 존재한다.
기초 단계의 첫 번째 순서인 스킨은 세안 후 피부를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후 에센스나 세럼을 바르는데 이때 바르는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있고 앰플 및 세럼이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이후 피부 보습의 역할을 하는 로션 및 크림을 바른다.
이때 로션은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줘 메이크업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크림은 수분 및 영양분을 피부에 부여해 특히 취침 전 바르면 피부 속 부터 윤광이 난다.
이렇게 피부가 촉촉해야 화장이 잘 먹는다.
다음 순서는 선크림인데, 자외선차단제는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발라준다.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우선 눈썹을 그려주는데, 아이브로우를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려주면 된다.
그다음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으로 눈 화장을 완성 할 수 있다.
이어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해 좀 더 강렬한 속눈썹을 선보인다.
의 꽃인 입술은 입술 각질이 부각되지 않도록 보습제를 발라준 뒤 립스틱이나 틴트 등을 이용해 을 완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