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계획 짜기" 인테리어가구 고르는 법!

배동건 / 기사승인 : 2019-10-28 10:06:04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인테리어 전문 업체 등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자기 방이나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러 연령층 중에서도 20~30대의 젊은 연령대에서는 자신만의 셀프 인테리어 사진을 SNS를 통해 자랑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벽지, 장판, 타일 등을 바꾸는 작업은 그 과정이 힘들뿐만 아니라 손재주가 없는 사람이라면 도전하기 힘들다.


그렇지만 초보자들도 손쉽게 언제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도 있다.


여러가지 가구들을 새로 구입해 집과 방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하고 재배치 하는 것이 초보자가 진행하기 부담스러운 바닥재, 벽지 교체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가구로 처음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 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집이나 방을 꾸미기 위해서 가구를 사기위해서는 가장 먼저 가구의 배치나 공간을 어떻게 구성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즉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 좋다.


집과 방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결정한 후에야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를 선택하고 알맞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꾸미려는 집과 방, 거실 등의 벽지 및 장판도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벽지와 장판이 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벽지나 장판의 색감이 과도하게 차이나지 않아야 한다.사고자하는 가구를 선정했다면 구입 예산을 정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의 금액은 가구의 자료와 크기, 가구 브랜드와 가구를 만든 디자이너의 인지도 배달 및 설치 여부, AS 등 다양한 가격 결정 요인 때문에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자신이 사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가구 구입 소요 예산을 판단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가격 정보를 얻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 제품을 만드는 가구 회사들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격, 재질, 크기, AS여부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면 직접 제품을 조사해 보는 것도 좋다.


살펴볼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다양한 가구매장이 위치한 주변의 가구단지를 가보는 것도 좋다.


  다양한 가구 브랜드의 여러가지 제품들을 긴 시간 소요 없이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이다.만약 이번에 구매한 가구가 집과 방의 구조나 크기에 어색하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집이나 방의 크기에 비해 너무 큰 가구는 집을 좁아 보이게 한다.


또한 집과 방의 구조와 어울리지 않는 가구는 쓸 수 없는 집이나 방의 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가구를 사기 전에 집의 규모와 출입문과 창의 위치, 콘센트 위치, 사람들의 동선 등을 꼭 고려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평면도 등으로 먼저 인테리어 가구의 위치를 배치해 보는 것도 좋다.  가구 구매가 어렵다면 몇가지 소품을 바꿔도 충분히 분위기를 교체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 활용은 가성비가 높은 것에 비해 큰 변화를 준다.


인테리어를 혼자하는것에 적합한 가심비 높은 인테리어 소품들은 작은 선반, 등,   액자, 시계, 공기정화식물 등 여러 제품들이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