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 서양무 레드비트, 다양한 효능부터 레시피 알아보자

정하준 / 기사승인 : 2019-10-27 17:11:03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요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레드비트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본인의 관심사가 건강이라면 비트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숙지하고 있을 것이다. 요즈음 비트가 몸에 좋다는 사실이 퍼지면서 레드비트 즙은 물론 샐러드나 레드비트 물김치 등 가지각색 요리법으로 섭취하는 이들이 있다. 비트는 주로 빨간 무로 통하는데 일반 무와 다른 아삭아삭거리는 맛과 묶어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이어 레드 비트 특징인 빨간 빛으로 레드비트 샐러드와 더불어 여러가지 음식과 함께 먹는다. 또 레드비트는 브로콜리, 파프리카, 샐러리와 아울러 몸에 좋은 서양채소로 알려져있다. 레드비트는 재중해 부근 유럽과 아프리카로, 대한민국은 제주도,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등에서 재배된다.


▲(출처=픽사베이)
레드비트의 효능

비트의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돼 있어 붉은 빛을 가지고 있다. 이 베타인 성분은 혈압을 낮춰줘 몸 속 독소를 빼주며 세포를 회복시켜준다. 이어 신장보호의 성격이 있다. 게다가 혈관의 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 비트는 라이코펜 성분 역시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나쁜 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를 무찌르고 항암에 좋은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눈이 피로한 것을 완화시키고 눈의 시력을 지켜준다. 이외에도 레드비트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원활한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음식이다. 게다가 비트 칼로리는 100g에 45칼로리로 무척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렇듯 비트 효능은 면역력 강화, 해독 작용, 항암작용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


▲(출처=픽사베이)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아...레드비트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해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다. 레드비트 또한 과하면 부작용이 나타나는데 어린아이들은 섭취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 원인으로는 아이들은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레드비트를 과다 섭취하게 되는 경우 배가아프고 설사가 일어날 수 있어서 과다섭취를 피해야 한다. 이외에도 레드비트 즙 부작용으로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신장이 약한 이들은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